허리 통증이 느껴진다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다음과 같다.
내가 잘못된 자세로 있나?
어휴 내가 늙어서 그런가?
살이 많이 쪄서 허리가 아픈가?
교통사고 후유증인가?
사람들이 대부분 생각하는 것이 여기에 속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맞는 말이다.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서 있다면 허리가 아픈 거 누가 모르겠는가?
나는 다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허리 통증 원인 혹시 척추관협착증인가?
허리 통증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 상담이 필요한 부분인 건 사실이다.
다만 자가 진단을 통해서 어느 정도 먼저 인식을 하게 된다면 좋지 않겠는가?
걸을 때 다리가 아프거나, 서 있을 때보다 앉아 있으면 허리가 들 아픈 경우.
허리를 구부리면 편하고 펴면 아플 경우, 눕거나 엎드려 자는 것이 힘들 경 우 척추관협착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허리에 지속적인 무리를 주거나, 퇴행성 디스크일 경우 그리고 비스듬히 누워 TV를 보는 경우가 주로 척추관협착증, 허리 통증의 원인이다.
이 경우 도수 치료나 도수 재활치료를 통해 호전시킬 수 있다.
허리 통증 원인 혹시 식적요통인가?
기름지고 평소 양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다 보면 소화 불량이나, 과식으로 인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허리까지 뻐근하게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다.
혹시라도 식적요통이 의심된다면 가급적 맵거나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기름기, 밀가루가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또한 소화가 잘되기 위해 배를 따뜻하게 하거나, 위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기 위해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한다.
가벼운 허리 통증의 경우 약침이 효과적일 수 있다.
허리 통증 원인 혹시 급성요추염좌인가?
척추를 둘러싸고 잇는 관절이나, 인대, 근육에 갑작스러운 손상을 입게 되면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를 급성요추염좌라 한다.
갑자기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행동을 하다가 발생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는 근육이 약하거나, 잘못된 생활 습관, 운동 부족인 사람이 무거운 짐을 들 때, 갑자기 자세를 바꿀 때 심지어 기침을 하는 경우에 발생이 되기도 한다.
평소에 운동이 필요하며, 갑작스러운 급성요추염좌가 의심될 경우 냉찜질을 해주며 딱딱한 바닥에 눕지 말아야 한다.
또한 소염진통제가 있는 감기약 혹은 두통약을 적당히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과한 스트레칭을 할 경우 재발할 우려가 있으니 적당히 해야 한다.
내가 알아본 여러 허리 통증 원인이다. 당연하지만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것도 있을 수 있고.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맹신해서는 안되고 병원 의사와 상담이 곡 필요하다.
병원 사이트를 방문하여 진료 시간을 예약할 경우 시간이 절약되고 통증도 들하기 때문에 하실 수 있는 분은 하시길 권장한다. 모든 통증은 초기에 잡아주는 것이 나중에 후회되지 않는다. 늘 건강하십시요.